본 포스팅은 퓨젠셀텍의 세리포리아 락세라타 균사체 배양물에 대해 소개한다. 혈당 조절에 도움을 줄 수 있는 기능성 원재료로서, 혈당케어 세포나 등의 건강기능식품의 주원료로 사용되는 원재료이다. 이해에 도움이 될만한 주요 정보들을 간략하게 요약해 보았다.

세리포리아 락세라타 균사체 배양물 대표 이미지

세리포리아 락세라타 균사체 배양물 특징 리뷰

혈당케어 세포나 등의 건강기능식품의 주원료로 활용되는 기능성 원재료로, 공복혈당 감소 관련 기능성을 지니고 있다. 우연히 버섯 배양 시 섞여 들어간 하얀 균사체를 발견하게 되었고, 이를 연구하여 세리포리아 락세라타라는 미생물을 최초로 발견하였다고 한다. 그리고 미생물을 연구한 결과 혈당 개선 기능이 발견되었다고 한다.

이 원재료가 기능성 원재료로 인정받게 된 배경은 인체적용 시험 결과 인슐린 저항성이 높은 당뇨병 환자의 인슐린 저항성 지수(HOMA-IR)와 인슐린 감수성 인자(QUICKI)를 개선하고 인슐린과 C-펩타이드 농도를 감소하는 결과를 보였기 때문이라고 한다. 복용법, 효능, 부작용 등의 정보들은 아래에 따로 정리해보았다.

 

세리포리아 락세라타 균사체 배양물의 복용법 (먹는법)은 어떻게 되나요?

고유의 향미가 있는 황갤색의 분말 성상을 띄고 있는 제품이다. 기능성 원재료의 기능성 원재료 또는 주원료로 활용되기 때문에, 이 원료를 사용하는 건강기능식품의 섭취 방법 지시를 따르시면 되겠다. 구체적인 복용 시기는 아래를 참고하시길 바란다.

영양제 추천 복용 시기 정리: 아침, 점심, 저녁? / 식전, 식후?

세리포리아 락세라타 균사체 배양물의 효능(효과)에는 무엇이 있을까요?

'혈당조절에 도움을 줄 수 있음'을 기능성 내용으로 지닌 제품이다. 지표성분으로서 베타글루칸을 함유하고 있고, 원재료 1g당 약 55mg의 베타글루칸이 함유되어 있다.

세리포리아 락세라타 균사체 배양물의 부작용 및 주의사항은?

임산부, 수유부, 어린이, 영유아, 특정질환자 분들은 섭취 전 의사와 상담이 필요하다.

 

 

▶함께하면 좋은 글

네이버 지식 백과

본 포스팅은 원고료와 제품 협찬 없이,

정보 제공을 위해 작성되었습니다.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